Written By KEE SOOK LIM

1

100세의 생일을 맞아 많은 사람에게 축하를 받은 분이 그  다음 주에 하나님 나라에 가심을 들었습니다.  우리의 삶은  길거나 짧거나 하나님의 부르심에 의존함을 늘 기억하며 하루하루를 아주 소중하게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사는 크리스쳔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2

에스겔 18장 2절의 “아버지가 신 포도를 먹었으므로 그의 아들의 이가 시다고 함은 어찌 됨이냐” 라는 말씀의 인용과 함께 다른 사람에게 잘못된  이유를 돌리지  말라는 귀한 말씀입니다.

3

우리의 말에는, 생각과 감정이 포함되어 있고 그말로 말미암아 사람을 다치게 할 수도, 혹은 귀한 재목으로 만들 수 있는 잠재력이 있기 때문에 언어의 선택이 중요함을 재인식 해보아야 합니다.  

4

항상 겸손한다는 것은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는 우리 모두가 아는 사실입니다. 그러나 말씀에 입각해 생각하고 행동하면 세상적인 기준이 아닌 하나님의 뜻에 의한 기준에 맞는 일을  행 할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그 예가 야곱이 그의 형 에서를 만날 때 보여주였던 태도입니다.  장자권을 박탈하여 21년이나 먼곳에서 지내야 했던 야곱이 그형에게 대한 죄사함과 용서를 구하는 자세에서 형의 마음을 누그러뜨릴 수 있었던 성서적인 사건 입니다.

5

하나님의 인도하심
미국 대학에서 오랫동안 강단에서 가르쳤기때문에 기억나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제일 마음속에 있는 한 여학생이 있는데, 경영대학의 필수 과목인 두 코스의 경영통계학 과목을 아주 성실하게 마친 학생이었습니다. 시험때나 컴퓨터 과제가 있을 때 오피스 시간에 종종 찾아왔던 학생으로서 상냥하고 공부를 열심히 하는 예쁜학생으로 기억합니다. 미리 찾아온 학생이 있는 경우에는 보통 연구실 밖의 복도에서 기다리곤 했는데, 그 학생은 가방을 베고 복도에 누워서 쉬는 모습을 보여주곤 했지만 본인이 얘기를 하지않는 개인적인 질문은 피해서 학생의 프라이버시를 지켜주었 습니다. 두번째 수강과목이 거의 끝나가는 무렵의 상황이었습니다. 아주 심한 약물 치료를 받고 있다고 추정 했었습니다. 더 많은 별도의 시험 연장시간을 요청 하리라 기대했었는데 정상적인 스케줄대로 무사히 과목을 잘 마무리 하였던 학생입니다. 심약한 상태에서 그렇게 열심히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면서 너무 사랑스럽고 눈 시울이 뜨거울 정도로 감사한 학생이었습니다. 그 후 2년이 지나 대학졸업식에 참석 했었는데, 제게 환한 함박꽃의 웃음을 지며 다가오는 한 학생이 졸업사진을 같이 찍자고 하였습니다. 얼뜻 알아차리지 못하였었습니다. 너무나 건강하고 아름다운 Lady 라 그 때 복도에 누워 오피스 밖에서 기다리던 학생인 줄을 몰라 보았습니다. 그때는 암수술을 받고 키모를 오래하던 중이라 건강을 회복할 수 있을지도 잘 모를 때 였다고 하였습니다. 교회의 많은 사람들의 중보기도와 함께 하나님의 은혜로 회복을 하였다하며, 어려울 때 도움을 잘 받아 감사하다고 하였습니다. 참으로 기뻤던 졸업식이었습니다. 더욱이 놀라운 사실은 Business School 을 졸업하고 MBA나 기업에 취직을 하는 것이 아니라 신학대학원에 입학하여 신학을 한다는 사실이었습니다. 신학을 전공한 후에 선교를 하고자 하는 목적이 있다고 하였습니다. 또 한번 눈시울이 뜨거웠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역사 하심을 보았고 아직도 마음 속에 소중히 남아있는 학생입니다. 하나님께서 인도하신 하나님을 향한 발걸음의 여정입니다. 

6 한 사람의 영혼을 구하는 길은 전적으로 하나님의 섭리와 계획이시며, 기독교인들은 오직 성령의 인도하심에 따라 온유함과 헌신의 자세로 복음을 전하고 그 결과는 모두 하나님께 맡기는 자세를 가져야 합니다. 선교와 전도의 궁극적인 목적은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하나님이 누구이신가를 전하며 삶의 방향을 그 분께 돌리도록 하는 것입니다. 아울러 세상적인 목적과 인간 중심의 삶의 영위가 아니라 하나님의 진리를 깨닫고 그 높은 영광의 진리를 삶의 최고의 목적으로 삼고 살아가도록 돕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미 예수님을 영접하여 그리스도를 만난 성도들에게는 지속적으로 믿음이 성장하고 성화되도록 말씀과 실천을 통해 그 길을 나누는 것이라고 사려됩니다. 그러한 귀한 사역이 계속될 때, 타락한 인간세계의 변화를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Salvation of human soul is entirely God's sovereingty and his plan. Christians must share the gospel with meekness and devotion under the guidance of the Holy Spririt and leaving all the results to God. The ultimate purpose of missins and evangelism is to tell those who do not know God and to turn their lives to Him. In addition, it is to help people realize the truth of God and live with the God's truth and glory as the highest purpose of lie, rather than leading a human-centered life with worldly goals.
For the christians who have already received Jesus personally, it is to share the way through WORDS and practices so that their faith can continue to grow and be sanctified for God's glory. When selfless mission work continues, we can expect to see meaningful changes in the fallen human world.